가오초등학교에서, '제6회 비학산 알바위 축제'
지난 14일(土) 12시부터 동구 가오초등학교 운동장에서 효동, 천동, 가오동 주민과 함께하는 마을잔치인 '제6회 비학산 알바위 축제'가 진행되었다. 행사는 비학산알바위축제기획단이 주관과 동구 효동 자생단체협의회, 효동 행정복지센터, 관내 초.중.고.대학교가 후원하는 축제이다.
'비학산알바위축제'는 천동을 상징하는 알바위를 중심으로 거주하는 천동주민들이 '신나게 노는 아이, 배우는 부모, 더불어 사는 세상'을 중심으로 시작되었다.
마을공동체 '무지개놀이밥'에서 추진한 자그마한 주민화합 행사가 효동.천동.가오동 주민이 함께 하는 '마을 축제'로 확산되면서 일제강점기때 인단산으로 불리었던 비학산의 이름을 되찾고 알리고자 축제이름을 '비학산알바축제'로 했다. 2016년부터 제1회 축제로 시작하여 2022년 제5회 축제를 했다.
축제는 공연마당으로 효동. 천동. 가오동 주민과 신나는 공연마당과 체험마당으로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장애인 인식개선 체험 등과 장터마당으로는 마을 주민과 함께하는 먹거리 장터에성는 올갱이국, 부침개, 꽈배기 등 맛있는 먹거리부스를 운영했다.
지선영 가수MC 사회로 김태웅 신동가수 등이 출연을 했다. 오후6시부터는 동대전컨벤션 앞 공원인 가오 31호 어린이공원에서 2부 행사가 진행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