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예술가의 집에서, '제32회 대전전국 국악경연대회' 첫 날

이광섭 승인 2024.06.02 08:58 의견 0
<제32회 대전전국 국악경연대회를 알리는 현수막 전경>


'제32회 대전전국 국악경연대회'가 대전광역시 중구 대전예술가의 집에서 6월1일~2일까지 경연대회가 진행된다. 주최는 (사)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 (사)한국예술문화진흥회이며, 주관은 (사)한국국악협회 대전광역시지회와 후원은 문화체육관광부, 교육부, 대전광역시, 대전광역시의회, 대전광역시교육청, (사)한국예총대전광역시연합회이다.

<1층 누리홀에서 진행되는 무용 경연과 심사모습>


경연 종목으로는 관악, 현악, 판소리, 가야금병창, 무용, 전통성악(민요, 시조, 정가, 가사, 가곡), 농악(쇠, 징, 장구, 북, 소고), 판소리, 전통성악, 무용이다. 경연분야에는 일반부, 신인부, 학생부, 장애인부, 단체부가 있다.

<제32회 대전전국 국악경연대회 팜프렛>


1일은 예선으로 오전 10시에 관악, 현악, 전통성악, 무용이며, 오후2시에는 가야금병창, 판소리, 전통성악, 농악이다. 2일 본선은 오전 10시에 관악, 가야금병창, 현악, 판소리, 전통성악, 무용, 농악과 오후에는 결선 및 축하공연, 시상식이 있다.

<경연대회 결과를 점수공개 게시판에 공개하는 모습>


대회 목적은 우수한 국악 인재를 발굴 및 육성하는 국악 등용문 大田전국국악경영 대회는 전통예술에 대한 가치와 정서를 공유하고 국악의 저변 확대와 전통문화의 계승발전에 기여하고자 함이다.

이환수 (사)한국국악협회대전광역시지회장은 "해를 거듭할수록 참가자분들의 실력이 출중해지고 젊은 국악인들의 참여율이 높으며, 국악인들이 순풍에 돛 달 듯 우리 국악계어 활력을 불어 넣어 주리라 믿습니다."라고 하셨다.

저작권자 ⓒ 우리마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