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우리들공원 야외공원에서 '제48회 대전시 구민의 날 기념식'

이광섭 승인 2024.08.31 14:01 의견 0
<제48회 구민의 날 기념식 행사 중 비전과 구정구호 선포 모습>


중구 대흥동 우리들공원 야외공연장에서 30일 오후 6시반부터 중구 구민을 위한 '제48회 대전시 구민의 날 기념식'이 진행되었다.

<식전공연으로 중구 고은빛 혼성 합창단 모습>


식전공연으로 이현숙 단장의 지휘로 약 40여 명의 고은빛합창단의 '신아리랑', '어메이징', 그레이스', 바람의 빛깔' 열창을 시작으로 박종훈 사회로 개회와 국민의례와 내빈들의 인사말씀과 축사가 동영상으로 전했다.

객석 전면은 내빈과 표창받는 시민 그리고 주민들의 자석과 후면에는 시민들이 편안하게 음료한 간단한 시식을 하면서 볼 수있도록 했다.

비전 및 구정구호 선포는 중구의 미래를 위해 희망의 종이비행기를 내빈과 원하는 시민들이 무대에 올라서
김제선 중구청장이 "기분 좋은 변화", "모두가 행복한 중구"을 선창하자 구민들이 "주민과 함께, 주민속으로" 외침과 동시에 객석으로 종이비행기가 선행했다.
멋지고 화려한 꽃축포가 휘날리는 무대 좌우측 현수막 글씨는 김진호 중구 서예가 바우솔 글씨였다.

<구정발전 유공구민 시상 모습>

유공구민 시상식으로 목동 김진용, 대흥동 오항석, 문창동 김지헌, 대사동 정기순, 유천2동 유재경씨 5명이 대전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다.

구정발전 유공구민으로 은행선화동 김완중, 목동 박순영, 중촌동 이승수, 대흥동 장수현, 정춘호, 진영한, 문창동 곽계윤, 오병조, 이범식, 석교동 유미숙, 대사동 김창호, 부사동 변금배, 부사동 박우림, 용두동 윤채중, 오류동 김연화, 태평1동 이민호, 정태수, 태평2동 이미영, 신만재, 이순자, 유천1동 김재수, 유천2동 김금선, 문화1동 유경숙, 문화2동 곽승호, 산성동 나기동, 박병구, 손영진씨 27명이 중구청 표창을 받았다.

의정발전 유공구민으로 석교동 배선경, 문창동 정추복, 대흥동 채신교, 은행선화동 이윤호, 목동 전영주, 오류동 김상조, 용두동 양칠석, 중촌동 김병환, 태평1동 강혜란, 태평2동 전광희, 유천2동 이상훈, 산성동 유경자, 유천1동 유미숙, 문화1동 신인순, 문화2동 김은홍, 호길환, 대사동 최영심, 부사동 정상이씨 18명이 중구의회의장 표창을 받았다.

<중구에서 활동하는 예사랑 난타팀의 멋진 공연 모습>


'제48회 구민의 날 기념식'은 끝내고 작은 음악회로 첫번째는 중구에서 활동하는 예사랑 난타팀의 '강강술래', '티얼스', '맨발의 청춘'을 멋지게 보여 주었으며, 나이가 80이 넘으신 할아버지의 모습을 보았다.

<중구 석교초등학교 3학년 트롯 신동인 김태웅군과 박종훈 사회자와 대화 모습>


두번째는 중구 석교초등학교 3학년 트롯 신동인 김태웅군이 '님의 등불', '평행선', '엄마꽃'을 열창하자 많은 참석들이 큰 박수를 보냈다. 다음달에 KBS 꿈의 도전 아침마당에 2승 도전에 다시 큰함성과 박수로 성원을 보냈다.

세번째는 중구 대흥동에서 라이브 카페를 운영하는 이덕현 통기타 가수 '그대 내맘에 들어오며는', '두바퀴로 가는 자동차', '단발머리'로 멋진 연주와 노래를 불렀다.

특별히 다르게 일하는 '자치정부 구현', 주민과 함께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원도심 활성화', 지역자원을 활용한 '지역선순환 경제 기반 구축', 함께 누리는 사랑 중심 '복지 인프라 확대', 모든 세대가 공감하는 '평생학습도시 조성'을 역점방향인 언제나 주민과 함께하기를 바란다. 이번 행사에 지역 예술인을 적극적으로 함께하는 모습에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환영을 하는 모습을 보았다.

저작권자 ⓒ 우리마을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