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 중구 서대전시민공원에서 18일~19일까지 2일간 진행 중 마지막 날인19일(토) 오후 1시부터 불기2569(2025)년 '대전시민 연등문화축제'가 진행되었다.
본행사가 진행되기전 준비된 중식과 국을 무료로 시식 이후 행사장에 많은 불자분들이 계셨다.

<무대 전면 전경>

무대 전면에는 부처님에 올린 토마토, 수박, 바나나, 참외, 사과, 배, 떡과 함께 꽃장식이 되어있었다. 식전행사는 코미디언 김성남 사회로 정임지, 윤영신, 이유나 등 대전지역 가수들이 공연이 진행되었다.

<향산 큰스님외 4분 스님들의 옹호계>

향산 큰스님외 4분 스님들의 옹호계, 대전 및 충남 포교사단에서 무대 양측에서 동시에 육법공양을 하는 동안 관람석 참석들이 모두 일어서서 합장을 했다.
대전불교총연합회합창단의 삼귀의례, 집전스님의 반야심경, 현정스님의 봉행사, 삼성암 회주 정원스님의 고불문을 했다.

용주사 회주 용진스님의 봉축사에서 "대승계경 우바생경에 이르기를 교만한 마음을 버리고, 자비심으로 상대방을 배려하고 보살피며 스스로도 부끄럼없는 절재되고 정직한 삶을 살 것을 가르치고 있다. 자리를 함께하신 내외귀빈과 사부대중 여러분께 다시 부탁드립니다."라고 말씀해주셨다.
대전광역시 불교총연합회 합창단의 오은정의 발원문이 진행되었다.

<고향임 국악명창 공연>

주현주 가수, 고향임 국악명창외 문화생 국악공연, 임보라, 자영, 박학구 가수 등의 공연과 대전광역시 불교총연합회 합창단의 청법가, 신원사조실, 대종사마휴 중화큰스님의 법어가 있었다.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축사>

이장우 대전광역시장, 서철모 대전서구청장, 조원휘 대전광역시의회의장, 민경배 예산결산위원회 위원장의 축사, 선조해원 큰스님과 사부대중의 관욕과 헌화, 학생 10명에게 장학금 전달식이 있었다.

<탤런트 겸 가수인 김성환 공연>

은주, 김지후, 정선희 지역가수들의 공연에 이어 끝으로 탤런트 겸 가수인 김성환 공연이 진행되자 빗속에 관중들은 우산을 쓰고 노래를 할때마다 환호와 박수를 보냈다.

<대전시민 연등문화축제 관람석전경>

대전불교총연합회합창단 공연을 했으며, 행사 도중에 비가 내리자 불자들은 이동식 캐노피 천막으로 이동하면서 끝까지 함께했으며, 비로인해 제등행렬은 취소되었다.